개인 사업자(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방법 부가세 절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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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방법 부가세 절세
사업을 하다 보면 매출 관리뿐만 아니라 지출 내역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가세 신고시, 매입세액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지출을 증빙할 수 있는 적격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적격증빙은 사업자가 사업을 위해 지출한 금액을 인정받는 서류로 신용카드 매출전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이 포함되며, 현금을 사용할 때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잘못 입력하면 재승인 과정때문에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 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방법
개인 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받으면, 현금을 사용할 때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현금영수증을 즉시 받을 수 있고, 카드에는 사업자 번호가 표시되지 않고, 카드 번호만 기재되기 때문에 정보가 유출될 위험도 없습니다.
- 홈택스 사이트(< 링크 클릭)에 접속한 후, 공동 인증서나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
- 상단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사업자 발급수단 전용카드'를 누릅니다.
- 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카드는 신청 후 10일 이내에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Q1: 사업자용 현금영수증과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은 개인 근로소득자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발급받는 것이고,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은 사업자가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를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업자는 반드시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Q2: 카드 결제 시에도 지출 증빙을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용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홈택스에 등록하면, 결제 시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가 발급되며, 이 또한 부가세 신고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카드는 현금 지출이 많은 경우 갖고 계시면 좋습니다. 번거롭게 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정확하게 지출을 증빙할 수 있으니, 홈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고 절세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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