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담배 ZYN, 한국 출시 예정일은?

    목차
반응형

 

미국 Z세대를 강타한 무연 니코틴 잇몸 단배 ZYN, 한국 출시 예정일은요? 저렴한 가격과 편리성으로 뜨거운 감자인 ZYN을 소개합니다.

연기-없는-담배-ZYN

무연 니코틴 잇몸 담배 ZYN

미국 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무연 니코틴 잇몸 담배 ZYN이 한국 시장에 상륙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순수한 니코틴이 정제된 파우치 15개가 통 안에 담겨 있어, 잇몸이나 뺨 안 쪽에 붙이면 20분에서 1시간 동안 니코틴이 체내에 흡수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는 잇몸 담배 ZYN

일반적인 담배는 잎을 태우기 때문에 불쾌한 냄새와 연기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ZYN은 담배 잎을 태우는 대신, 순수한 니코틴이 담긴 주머니를 잇몸과 볼 사이에 넣어 니코틴을 흡수하는 방식이므로, 흡연 냄새와 연기 걱정이 없어 직장, 운동 중, 공부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게다가 미국의 담배 가격이 평균 8달러인 것에 비해 ZYN은 저렴한 편으로, 한국에 출시된다면 가격이 얼마일지 알 수 없지만, 현재 국내 담배 가격이 4500원인 것을 감안할 때, 가격 경쟁력이 높다면 많은 사람이 즐길 것으로 보입니다.

잇몸담배-ZYN잇몸담배-담배연기잇몸담배-가격

틱톡, ZYN플루언서 들어보셨나요?

미국의 ZYN 사용자들이 틱톡을 통해, ZYN을 사용하는 영상을 올리면서 새롭게 'ZYN플루언서'라는 단어가 만들어졌습니다. 사용자들의 바이럴 마케팅 덕분에 단순한 잇몸 담배를 넘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한 우리나라도 조만간 구해서 영상을 찍는 사람이 생길 가능성이 높겠죠.

ZYN, 건강에 문제는 없을까?

ZYN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장기적인 건강 영향에 대한 명확한 연구 결과는 아직 부족합니다. ZYN의 원조 격인 Snus(스누스)는 담배처럼 태우지 않기 때문에 폐암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잇몸에 넣어 사용하는 특성상 구감암 발생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불쾌한 냄새와 연기가 없다는 점 때문에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흡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잇몸담배-건강문제잇몸담배-청소년잇몸담배-청소년-문제

ZYN, 한국 출시일은?

ZYN의 한국 시장 상륙은 아마 머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아 새로운 제품을 빠르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하며, 담배 회사들은 한국을 새로운 제품의 테스트 시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전자담배 규제가 강활될 경우에는 니코틴 파우치 제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KT&G, 필립 모리스,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와 같은 담배 회사들이 있으며, 이미 니코틴 파우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새로운 종류의 담배를 테스트하거나 승인하는 절차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국과 달리 한국에서는 새로운 담배 종류가 시장 출시를 하는 데 있어, 공식적인 절차가 없기 때문에 출시한지 얼마 안됐을 때는 혼란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새로운 담배가 청소년 흡연을 유도하지 않는다는 조건 하에 FDA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승인 후에도 2년 동안 모니터링을 받습니다. 한국도 청소년 흡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런 제도가 마련될 필요가 있습니다.

잇몸담배-부작용잇몸담배-부작용2잇몸담배-부작용3

결론

기존의 담배의 단점을 해결하는 새로운 잇몸 담배 ZYN, 미국에서의 흥행이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대한 장기적인 연구와 청소년 흡연 유도 가능성 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새로운 담배에 대한 규제와 체계를 마련할 필요가 있으며, ZYN의 국내 시장 진출은 새로운 흡연 문화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